제 기준으로 Mac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고 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유/무료 응용프로그램 20개를 골라봤습니다.
Adium
iChat ,MSN 메신저,GoogleTalk등 여러가지의 instant messenger를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 화상 채팅과 Skype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AppZapper
application Uninstaller로 연관된 파일까지 찾아 깔끔하게 지워줍니다. 없어도 되는 프로그램이지만 잡스런 파일이 남으면 뭔가 찜찜한 사용자들은 설치를...
DevonThink
문서를 데이터화하여 관리하게 해주는 응용프로그램 중 단연 최강.
Ecto
블로그 클라이언트입니다. 이 응용프로그램 하나면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고도 며러개의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고 글 작성 시 리치 텍스트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VR
YouTube의 동영상을 클릭 한 방에 내 컴퓨터로 저장하고 싶은가요? 그럼 주저말고 설치를...
IShowU
바탕화면의 모든 움직이는 것들을 동영상으로 만듭니다.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중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MenuMeter
메모리와 CPU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시합니다.
NeoOffice 언어팩
OpenOffice의 Mac버전입니다. Office프로그램이 부실한 Mac이라 그런지 더욱 빛이 납니다.
OmniGraffle
차트나 레이아웃 등을 그리기 위한 툴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절대 무시할 수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PhoenixSlider
가장 빠른 이미지 뷰어
QuickSilver
키보드 기반의 프로그램 런처로 처음 사용 시엔 어색하지만 나중엔 이거 없이 맥을 사용하기는 힘들다... 라고들 합니다. 가끔 트랙패드에서 손가락 움직이기 귀찮을 땐 편하지만 누워서 Mac을 쓰는 본인에겐 사실 매력적이진 않지만요.
Remote Desktop Client for Mac
Mac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Window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Seashore
6Mb의 작은 용량의 막강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샵을 실행하기 부담스러울 때,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정도로만 사용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Skitch
요즘 주목받고 있는 이미지 에디터. 사용법이 정말 간단하면서 쓰임새는 너무 많습니다.(초대장이 필요하지만 본인은 초대장이 없습니다.)
Skype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Instant messenger 가운데 하나. 다른 나라 친구들을 사귀기가 쉽고 음성채팅이 막강합니다.
Stuffit Expander
Mac에서 기본적으로 풀지 못하는 종류의 확장자도 압축을 풀어줍니다.
Toast
윈도우에서 네로를 사용하셨다면 맥에선 토스트를~
Transmit
정말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FTP 클라이언트입니다.
virtuedesktops
여러 개의 바탕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응용프로그램. 13인치의 좁은 맥북을 사용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화면이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vlc
곰플레이어에 준 할 정도는 아니지만 Mac의 동영상 재생기 중 가장 많은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